벌크업 시 유산소해도 괜찮을까요?

Table of Contents

벌크업이 목적임에도 유산소를 해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유산소를 지겨워 하시는 분들도 많고, 벌크업을 살찌우는 것으로 생각해 유산소를 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라고 고민이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벌크업 시에는 유산소가 필요합니다. 여기 벌크업시 유산소하는 3가지 방법입니다.

  1. 최소한의 유산소만 해라.
  2. 낮은 강도의 유산소 15-45분만 해라
  3. 높은 강도의 유산소 10-15분만 해라.

각자의 취향에 맞는 유산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운동 전 10분간 로잉 머신, 트레드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고 운동 후에는 10분간 트레드밀로 쿨 다운 혹은 팔 굽혀 펴기나, 턱걸이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운동 후에 15-30분정도의 가벼운 유산소를 진행해 줍니다.

벌크업시 유산소하는게 좋나요?

벌크업은 단순히 근육만을 쌓아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운동의 강도를 높이긴 했지만, 그 만큼 섭취 칼로리가 높다면 이는 지방 축적 및 살크업이 됩니다. 모두가 목표하는 운동이 다르겠지만, 만약 적절한 컷팅과 함께 근성장을 원한다면, 칼로리의 제한과 함께 운동 강도를 높여야 합니다. 벌크업을 한다고, 칼로리 섭취를 늘렸지만, 에너지 소모가 그 만큼을 뒷받침해주지 못 한다면 지방이 급속도로 쌓이게 됩니다. 이에, 유산소를 함께 진행하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벌크업시 유산소의 장점

벌크업시 유산소 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근성장에만 신경을 쓰고 유산소는 등한시한다면, 쉽게 지치게 되고, 운동 퍼포먼스가 떨어지게 됩니다. 혹은, 밈으로 이용되는 운동시에는 무게를 잘 들지만, 평소에는 무게를 잘 못드는 헬창이 되곤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우리 몸에 많은 장점을 줍니다. 벌크업 시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도움이 되며, 벌크업이 끝난 후 컷팅에 들어갈 때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벌크업 중에는 아무래도 칼로리 섭취가 더 늘어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칼로리가 근성장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 유산소 운동이 좋은 해결책이 됩니다. 무산소로 인해 모든 에너지를 사용한 경우에도 칼로리는 아직 남아있습니다. 낮은 강도의 유산소를 15-45분간 진행해줌으로써 추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근 회복 속도 증가

유산소 운동은 근 회복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유산소를 진행하게 되면, 몸 속 혈류를 증가시킵니다. 이 혈류는 근육과 근 섬유의 회복 속도를 증가 시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영양소 공급 또한 증가시킴으로써 주로 하체 운동을 한 날에도 회복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는 이를 위해 아르기닌 및 오메가3를 섭취하곤 합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을 함으로써도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근 회복 속도의 증가는 단순히 피로도 감소만을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다음 운동시에도 충분한 에너지로 무게를 들 수 있도록 도와줌을 이야기하고, 더 많은 근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벌크업시 유산소의 단점

칼로리 섭취 증가

더 많은 운동은 더 많은 칼로리 섭취를 요구합니다. 더 많은 허기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벌크업 중이라면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곤 하는데, 여기에 더해 유산소까지 진행을 한다면 칼롤리 섭취가 늘어납니다. 이를 조절하지 못하고, 칼로리 섭취를 늘린다면 벌크업을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유산소를 진행함으로써 칼로리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근성장 방해

유산소가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벌크업시의 유산소는 부수적인 요소입니다. 유산소에 힘을 다 빼버린다면, 무게를 들 힘이 없습니다. 이를 고려해서 너무 많은 유산소 혹은 너무 높은 강도의 유산소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딱 몸에 피가 돌 정도의 유산소를 진행하여 근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On Key

Related Posts

클린벌크업

벌크업 체지방률부터 말리고 해야할까요?

체지방량을 낮추고 골격근량을 높여나갈지, 아니면 벌크업을 한 다음 체지방을 깎을 지는 의견이 참 분분합니다. 무려 1년에 걸쳐 진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체지방률이 10% 아래로 떨어지는

저분자 단백질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10가지 방법

다이어트는 정말 해도해도 끝이 나지 않습니다. 매번 해도 다시 돌아오는 요요 현상. 아무리 식단을 하고 운동을 해도 줄어들지 않는 몸무게. 어쩌면 나의 생활 습관이 잘못된